취미

첫 10KM 마라톤 도전 과정 및 후기 - 3부(마지막)

GGongT 2025. 3. 15. 19: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생 첫 10KM마라톤 도전 후기 2부에 이어서 3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 2부를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2부 보러가기 ↓↓↓ 

https://myinfo5437.tistory.com/14

 

첫 10KM 마라톤 도전 과정 및 후기 - 2부

안녕하세요:) 10KM 마라톤 도전 후기 1부에 이어서 2부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1부 보러가기 ↓↓↓ https://myinfo5437.tistory.com/13 첫 10KM 마라톤 도전 과정 및 후기 - 1부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인

myinfo5437.tistory.com

 

 

2월 26일, 첫 10KM 완주를 마치고나서 역시나 한동안 몸살에 힘겨워했습니다.. ㅎㅎ

그래도 몸이 어느정도 건강해졌는지 첫 5KM 완주했을 때에 비하면 금방 회복되더군요.

 

하지만.. 이게 10KM라는 목표를 달성해버리고 나니, 또 다시 게을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저런 핑계로 운동을 쉬다가, 마라톤대회가 가까워지면서 위기감을 느낀 저는

3월 4일 다시 3KM 런닝으로 워밍업을 시작했습니다.

 

<3/04> 3KM 완주

3KM 워밍업

 

 

정말 당황스럽게도, 한 1주일 쉬었다고 고작 3KM에도 숨이 차더라구요;

끝날때까지 끝난것이 아닌데 왜 이렇게 나태해졌을까요. 역시 세상에 쉬운건 없네요.

 

 

얼마남지않은 대회를 위해, 이틀 뒤 곧바로  7KM를 달렸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금방 체력이 돌아왔는지 그리 어렵진 않더군요.

 

그렇게 3일남은 대회를 위해 이날을 마지막으로 대회 준비를 마치고,

사우나에 가서 지친 몸을 풀어주는 등 컨디션 관리를 위해 푹 쉬어주었습니다.

 

<3/06> 7KM 완주

7KM 워밍업

 

 

대망의 마라톤 대회 날(3/09)

여의도 벛꽃마라톤대회는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오전 8시 집결이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날이 풀려 달리기에 딱 좋은 날씨더군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3/09 여의도 한강공원

 

 

주최측의 진행에 맞춰 다같이 몸을 풀고 나눠주는 따뜻한 음료를 마셨네요. 

아 그리고 짐을 가지고오시는 분들은 짐 보관 장소가 따로 있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9시부터 차례로 달리기 시작했고, 결과는 10KM 55분완주! 구간 평균페이스 5분34초!!

 

역대급 기록이 나왔습니다:)

 

 

<대회당일 3/09> 10KM 55:48

 

사람이 정말 많아서, 달릴 때 걸려 넘어질까 무섭더라구요. 조심히 피하면서 앞서 나가야합니다 ㅎㅎ..

(특히나 초반에 조심하세요)

 

그리고 뛰다보면 주변 사람들과 괜한 경쟁이 붙어 본인 페이스를 놓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준비 해왔던대로 해야합니다.

알고있었지만.. 막상 해보니 저는 페이스를 놓쳤습니다. 저랑 같이 엎치락뒤치락 하셨던 남성분...

괜한 경쟁심이 불붙어서 조금 힘들었네요 ㅎㅎ 그래도 덕분에 신기록이 나온게 아닐까 싶습니다:)

 

끝나고 완주기념 메달과 소정의 간식을 챙겨 사우나에 가서 몸도 풀어주고 근처에서 맛있게 양념갈비를 먹었네요ㅎㅎ

 

이래저래 1월1일부터 시작된 여정이 드디어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도전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성취감도 크고 몸과 마음도 더욱 건강해진 것 같습니다.

대회까지는 아니더라도 앞으로도 취미로 꾸준히 런닝 할 생각입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도 마라톤 대회(5KM도 있습니다)에 꼭 한번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대회나 기록 목적이라기 보다는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

 

이상 초보러너의 첫 10KM 마라톤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반응형